강아지 치즈 먹어도 되나요? 치즈 효능/먹을 수 있는 치즈/먹으면 안되는 치즈 - 총정리

강아지 치즈
치즈 강아지
반려동물 치즈

치즈를 좋아하시나요? 치즈는 맛도 있고 효능도 좋아서 우리에게 굉장히 인기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향이 굉장히 독특해서 냄새를 맡아본 강아지라면 호기심이 동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치즈의 효능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의 여부, 급여 가능한 치즈의 종류, 불가능한 치즈의 종류 등 강아지 치즈 급여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치즈의 효능

강아지 치즈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치즈종류

 

강아지가 먹을 수 없는 치즈 종류

 

강아지 치즈 급여 시 주의할 점

 

 

치즈의 효능

1. 장 건강 개선

치즈나 우유 같은 발효식품에는 유산균이 가득합니다. 이 성분은 장 내의 환경을 개선해주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2. 암 예방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펩타이드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숙취 예방

치즈에는 아미노산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즈를 안주로 먹으면 숙취에 도웁이 됩니다.

 

4. 다이어트

치즈는 소량만 먹어도 큰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가 지방열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5. 뼈 건강

치즈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 줘 어린이, 청소년의 성장을 돕고,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 치즈 먹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먹을 수 있는 치즈와 먹을 수 없는 치즈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유당을 소화하는 능력이 굉장히 부족한데요. 이 것을 유당불내증이라고 합니다.

 

급여는 가능하지만 급여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치즈의 좋은 성분은 다른 것으로 대체 가능하고, 오히려 유당이나 염분 때문에 강아지에게 해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치즈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치즈종류

 

 

 

 

1. 브리 치즈

치즈의 여왕이라고 불리며 크림 같은 부드러운 치즈입니다. 보통 우유로 만들어지고 부드러운 맛과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체다 치즈(저지방)

어느 가정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치즈입니다. 유당이 적은 편이며, 저지방에서 고지방까지 다양합니다. 강아지에게 급여하신다면 저지방을 주셔야 합니다.

 

3. 코티지 치즈(저지방)

우유를 자연적으로 발효시켜서 만든 치즈로 저칼로리 고단백 치즈로 유명합니다. 강아지에게는 크림이 첨가되지 않은 것을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4. 스위스 치즈

보통 스위스 치즈라고 많이 알고 있고, 다른 말로 에멘탈 치즈라고도 불립니다. 만화에서도 자주 보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구멍 뚫린 치즈가 바로 스위스 치즈입니다.

 

숙성기간이 길수록 품질이 좋아져 가격이 높아지며, 숙성이 오래된 치즈를 급여하시는 것이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먹을 수 없는 치즈 종류

1. 파마산 치즈

2. 염소 치즈

3. 리코타 치즈

4. 일반 코티지 치즈

5. 모차렐라 치즈

6. 블루 치즈

 

 

 

강아지 치즈 급여 시 주의할점

 

 

강아지 치즈 급여 시 주의할 점

치즈는 칼슘, 철분, 비타민D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뼈 건강을 강화하고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며, 빈혈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다량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치즈에는 기본적으로 염분이 함유되어 있고, 유당이 있어서 유당불내증의 강아지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급여를 하셔야겠다면 숙성기간이 긴 치즈일수록 좋습니다. 숙성기간이 길고 무염, 저염 치즈를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